이오스 (EOS) 정보 정리
이오스 (EOS) 정보 정리
오늘은 이더리움에 뒤를 이은 코인 이오스 (EOS)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3세대 대표 코인으로 저평가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코인중 하나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부터 탄생 배경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오스 (EOS) 정보
이오스는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이더리움과 굉장히 비슷한 플랫폼 입니다. 더욱 빠르고 다양하다 라는 것으로 ICO(블록체인 개발 단계)에서 주목받았으나 현재는 비싼 수수료와 연산능력 즉 블록체인의 광범위한 사용이 어렵다는 점에서 조금씩 뒤로 밀리게 된 코인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것은 개발자나 사용자가 연산이 필요한 것이 아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오스 (EOS) 탄생
이오스는 댄라리머 라는 개발자가 2017년 6월 개발하여 론칭한 코인이고 위에 말한 것처럼 Dapp플랫폼입니다 현재는 블록원(Block.one)이라는 회사가 운영 중이며 현재 댄 라리머는 이오스 발전에 빠진 상태입니다. 즉 개발자 제작자가 현재의 이오스를 버렸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 코인으로 주목받으며 나타났습니다.
이오스 (EOS) 성장
이오스의 성장은 빠른 개발과 이용성에 있었습니다. 이전에 2018년 2.0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만 하더라도 ICO 거래를 이오스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 라는 말이 돌만큼 정말 큰 주목을 받은 코인입니다 하지만 위에 이야기했듯이 광범위 사용의 어려움과 비싼 수수료 즉 코인이 소멸되는 식의 방식에서 점점 뒤로 밀려나고 있다고 보입니다. 현재도 블록원에서 지속적으로 활동과 업데이트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오스 (EOS) 채굴
이오스는 채굴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이더리움같이 지분 증명의 방식으로 채굴은 불가능하고 이오스는 채굴이 어렵다 라는 것인 것에서는 정말 불편한 내용이지만 이더리움을 채굴하여 이더리움을 통하여 이오스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결론 = 이오스 채굴 불가 -> 이더리움 채굴 후 이오스 교환 방식
이오스 (EOS) 미래
사실상 댄 라리머가 이오스를 나간 다음 이오스의 미래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오스는 개발자를 위한 코인으로 많은 이오스 코인을 이용하여 많은 개발이 이뤄지고 잇는 상황이고 블록원이라는 회사가 블록체인에서는 상위 클래스에 있는 코인인 만큼 미래가 궁금하고 관심이 많이 가는 코인중 한 코인입니다.